본문 바로가기

윤구리의 소소한 먹방

[샤로수길-서울대입구역 맛집]갓성비 라화쿵부/ 마라탕, 마라샹궈, 꿔바로우 짱 추천!

샤로수길은 맛집이 참 많지만 가끔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는 곳이 있어서, 가기전에 후기를 꼼꼼하게 읽어봐야해요. 마라가 들어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무난하게 만족시킬 수 있는 '라화쿵부' 리뷰를 시작할게요! 

 

샤로수길 맛집 라화쿵부는 체인음식점이예요! 예전엔 지점이 많지 않았는데,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저는 주로 라화쿵부에서 마라탕을 자주 먹었어요. 마라샹궈는 채소를 마라소스에 볶은 것이고, 마라탕은 샤브샤브처럼 데쳐서 끓인 거에요. 자주가서 먹었는데, 저는 보통 마라샹궈랑 마라탕 매운 맛은 보통맛으로 해서 먹었어요. 보통맛도 가끔 매울 때가 있어서요 ㅋㅋㅋ 

원하는 재료를 고르면 되는데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건 목이버섯이예요 ㅎㅎㅎ 감자도 맛나구, 건두부도 맛있어요. 보통이렇게 채소류?! 담고 주문할때 고기를 추가해서 먹었어요. 양고기랑 소고기 두종류가 있는데, 양고기를 넣으면 더 중국맛을 찐하게 느낄 수 잇있어요! 제가 비추하는건 꼬치류는 가급적 넣지 마시길!! 라화쿵부 꼬치류는 제가 알기로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는데, 위의 채소보다 비싸거든요! ㅎㅎ 그럴바에 그냥 순수 고기를 추가하는게 좋더라구요!

 

샤로수길 맛집 라화쿵부는 마라탕, 마라샹궈 말고도 다양한 종류의 요리도 팔고 있어요. 항상 중국 교환시절 먹었던 중국 반찬류가 그리워서 이번에는 마라탕, 마라샹궈 말고, 지삼선과 꿔바로우를 시켰어요! 서울대입구역 라화쿵부는 밥이 무료더라구요! 당연히 반찬 시켰으니 무료인게 맞는거 같긴한뎈ㅋㅋ그래도 요즘..세상에 무료라고 하니까 ㅋㅋㅋ 새삼 좋았어요 ㅋㅋㅋ

 

샤로수길 맛집 라화쿵부, 셀프 밥!! ㅋㅋㅋㅋ 우선 밥은 조금만 덜었어요! 드디어 지삼선이 나왔어요! 라화쿵부 지삼선 추천해요! 가지+고추+감자 였던거 같은데 진짜 너무 맛난거 있죠 ㅜㅜㅜ 중국음식..이러니 못끊지ㅋㅋㅋ중국 가지요리는 진짜 세계 최고인거 같아요! 가지 싫어하는 사람도 중국 가지요리 맛보면 다들 좋아하더라구요 ㅋㅋㅋ가격이 13,000원이라서 양이 진짜 많았어요. 1.5인분 정도 됐어요! 

 

이건 라화쿵부 꿔바로우예요! ㅎㅎㅎ  생강향이랑 새콤한 향이 강했어요. 이것도 정말 맛있었어요! ㅎㅎㅎㅎ 이건 11,000원이예요! 이것도 양이 1.3인분 정도였어요!!

 

꿔바로우 먹으면, 탕수육 못먹는거 아시져....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위로 야무지게 잘라서 야무지게 먹었어요 ㅋㅋㅋㅋ 지삼선도 맛있구, 꿔바로우도 정말 맛있었어요!

서울대입구역 가성비 맛집을 찾는다면,, 라화쿵부 완전 강추예요ㅋㅋㅋ 둘이 지삼선, 꿔바로우 시켜서 먹었는데, 정말 배터지게 먹었어요. 셋이 간다면, 여기에 쌀국수 하나 더 시키면 완벽할 거 같아요 ㅋㅋ 국물 있으면 더 좋으니까여..ㅎㅎ 

 

 

샤로수길-서울대입구역 라화쿵부는 서울대입구역 2번출구 앞 건물 2층에 있어요! 

지도가 등록이 안된거 같아서 직접 표기했습니다~~!!